한식조리기능사(실기) 자격증 취득 및 건강식 메뉴식단 만들기 > 모집과정

본문 바로가기
사이드메뉴 열기

모집과정 HOME

조리 한식조리기능사(실기) 자격증 취득 및 건강식 메뉴식단 만들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itaf 댓글 0건 조회 530회 작성일 21-01-26 21:42

본문

  • 추천
  • 인기

일정 2021-10-20 ~ 2021-11-09   총시간 15회, 총 75시간

요일 월~금   수업시간13:00~18:00
훈련비 569,620원 / 자부담 85,450원

훈련목표
1. 육류, 어패류, 채소류 등의 재료를 익기 쉽게 썰고 그대로 혹은 꼬치에 꿰어서 밀가루와 달걀 물을 입힌 후 기름을 두르고 지져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2. 채소를 살짝 절이거나 생것을 양념하는 조리이며 회 조리는 데치거나 생것을 신선한 상태로 조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3. 한식조리를 수행함에 있어 칼다루기, 기본고명만들기, 한식기초조리 방법 등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조리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4. 쌀을 주재료로 하거나 혹은 다른 곡류나 견과류 육류, 채소류, 어패류 등을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5. 곡류 단독으로 또는 곡류와 견과류, 채소류, 육류, 어패류 등을 함께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6. 육류나 어류 등에 물을 많이 붓고 오래 끓이거나 육수를 만들어 채소나 해산물, 육류 등을 넣어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7. 육수나 국물에 장류나 젓갈로 간을 하고 육류, 채소류, 버섯류, 해산물류를 용도에 맞게 썰어 넣어 함께 끓여내는 조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8. 육류, 어패류, 채소류 등에 간장을 넣어 국물이 거의 없도록 조림 조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9. 육류, 어패류, 채소류, 버섯류 등의 재료를 소금이나 양념장에 재워 직접, 간접 화력으로 익혀 낼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10. 채소를 손질하여 물에 데치거나 삶아 양념으로 무치거나 볶아서 조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11. 육류, 어패류, 채소류 등에 간장이나 고추장을 넣어 재료에 맛이 충분히 배이도록 볶음조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12.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.
13. 건강식 메뉴식단 실습을 통해 균형잡힌 고품질의 식단을 조리할 수 있다.
14. 한식조리 관련 업체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